Life

상품권 공동구매 신종 투자사기 유의

Sweet Rody 2022. 11. 2. 21:15

부업의 노하우와 숨겨진 비밀을 알려준다면서 유튜브의 채널 개설이 몇 달 되지 않았는데 구독자가 벌써 몇 만명이고, 영상의 조회수는 200만을 호가합니다.

썸네일은 매우 자극적으로 '100만원으로 3000만원 만들기' 등으로 클릭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의 비법을 알려준다면서, 영상에 나온 사람도 흙수저에서 시작해서 이 방법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 비법은 바로 '상품권 공동구매'라고, 시작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자기 회사의 플랫폼이 국내의 상품권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다면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해 이를 94%~98%의 가격으로 되팔아 차익을 챙기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판매 차익 구매자와 플랫폼이 반반씩 나눠가지는 구조입니다. 영상에 나온 인물이 본인이 책임지겠다고까지 말을 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신종 투자사기로, 해당 플랫폼에 돈을 입금하면 초반에는 몇 만원씩 수익을 돌려주다가 입금 금액이 점점 커지면 갑자기 잠적하는 수법입니다.

 

영상에 나온 인물은 알바일 확률이 크고, 유튜브 채널은 사기를 위한 수단으로 영상이 하나밖에 없으면 이상하니까 처음 3~4개의 영상은 '부자가 되고 싶으면~, 절대 잃지 않는 투자원칙~' 등 재테크 관련 영상이 있습니다.

 

기존에 먼저 올린 영상 조회수 보다, 사기 수법을 소개하는 영상의 조회수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은 광고동영상이라 무료 이용자에게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댓글들을 보면 활발한 소통으로 대부분 긍정적인 댓글인 것을 볼 수 있는데, 채널 소유주의 권한으로 부정적인 댓글은 계속해서 차단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검색으로 '부업', '재테크' 등의 키워드를 치면 자극적인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많은 동영상이 나옵니다. 1년동안 2억을 벌었다는 사람의 인터뷰 내용이 있는데, 이또한 상품권 플랫폼 거래 차익에 대한 내용입니다.

 

유튜브에는 정말 성공한 사람들의 영상도 많이 나오지만, 일단 무료로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상세하게 알려주는 것은 비판적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플랫폼에 거래 금액을 예치만 해두어도 플랫폼 측에서 출금을 막아버리는 경우가 많아 수익은 커녕 수 백만원의 돈을 잃는 피해자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누구나 부자가 될 가능성은 있지만 세상에는 공짜도 없고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을 남들에게 그냥 알려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를 항상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