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수익 자동화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체크)카드(visa, master)를 이용해 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등록합니다.
구글은 검색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대신 광고주에게 광고료를 받고 키워드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해줍니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알리고 싶은 니즈가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워즈'라는 통합 플랫폼에 광고를 등록한 후 블로그, 웹사이트, 앱에 노출시킵니다.
웹사이트 운영자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스마트폰 앱 관리자는 '구글 애드몹'을 이용합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애드센스'와 달리 광고비가 필요합니다. 외국까지 타게팅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 플랫폼에 비해 확장성은 뛰어나지만 트래픽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다음은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해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 자동화 방법입니다.
1) 구글 애드워즈에 가입합니다.
2) 제휴마케팅 사이트에서 홍보하고자 하는 자신의 고유링크를 복사해 붙여 넣습니다.
3) 이메일 주소에는 본인의 구글 메일주소를 넣고, URL에 홍보 링크를 삽입합니다.
4) 지출금액설정에서 '하루에 설정할 평균 금액'을 입력합니다. 예산에 따라 유동적으로 기입합니다.
5) 위치(대한민국), 네트워크(검색네트워크)로 하고 키워드를 15~20개 정도 추가합니다.
6) 방문 페이지(자신의 홍보 고유링크), 광고제목1(가장 먼저 노출될 광고 카피 제목), 광고제목2(1번에 이어 작성될 카피 제목), 설명(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문구 작성)을 기입합니다.
7) 수동결제(광고 전 대금 지급), 자동결제(비용 발생 시 지급)을 선택합니다. 수동 결제 시에만 결제 금액 지정이 가능합니다.
제휴사이트에 나와 있는 건을 자신이 역으로 광고주가 되어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입니다.
광고비를 지불한다고 필연적으로 제품 구매로 연결되는 것은 당연히 아니고, 광고비에 비해 수익이 현저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적절한 광고비 조율과 광고문구, 제품의 수요, 사회적 분위기 등 모든 조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에 진입이 필요하며, 사소한 방식 하나 차이에 제품이 구매되거나 불현듯 지나치는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